바로가기 메뉴


병원 진료시간
평   일 : 09:00 ~ 18:00
토요일 : 09:00 ~ 13:00
일요일, 법정휴일 휴무
대표전화
032.571.9111

언론 보도

보도자료

필로폰 부작용 메스버그... 어느 마약 중독자의 고백

페이지 정보

작성자 : 관리자

작성일 : 19-05-02 09:01 조회 : 236회

본문

마약 중독자의 고백, 박유천 다리 필로폰 부작용 메스버그 의혹... 정신과 전문의 "마약류 중독에 대한 조기교육 절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마약수사대는 지난달 29일 박유천이 마약 투약 및 거래 혐의를 대부분 인정했다고 밝혔다.

가수이자 배우 박유천이 마약혐의를 인정한 가운데 필로폰 부작용인 '메스버그'의혹이 일고 있다.


필로폰 중독의 부작용이 사회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가운데, 마약 중독의 심각성에 대해 천영훈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는 "우리 사회에서 마약류 중독에 대한 조기교육이 절실하다."고 말한 바 있다.


그는 진료실에서 만난 정말 많은 마약 중독자들은 호기심에서, 잘 모르고 시작한 사람들이며 어려서부터 필로폰이 너무 좋다는 소문을 듣고는 꼭 해야지 마음을 먹고, 돈을 모아서 필로폰을 사려고 백방으로 수소문해서 필로폰 중독자가 된 사람들은 없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막연하게 하지 말라는 식의 계도와 홍보로는 효과가 없고, 구체적으로 어떤 약물들이 어떤 폐해를 초래하는지를 정확히 가르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 마약 중독자의 고백, 박유천 다리 필로폰 부작용 메스버그 의혹... [정신의학신문]

http://www.psychiatricnews.net/news/articleView.html?idxno=15222